함께 나누고, 함께 회복한 서울시 장애인가족지원센터 종사자 워크숍

영등포구장애인가족지원센터는 지난 2026년 5월 15일 금요일, 서울시 서대문구에 위치한 카페 세라울에서 진행된 「2026 서울시 장애인가족지원센터 종사자 워크숍」에 참여하였습니다. 이번 워크숍은 서울시 내 장애인가족지원센터 종사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서로의 경험을 나누고, 기관 간 협력의 방향을 함께 모색하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바쁜 현장 업무에서 잠시 벗어나 자연이 어우러진 공간에서 서로를 격려하고 재충전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워크숍에서는 먼저 각 기관 종사자들이 함께 교류하며 장애인 가족지원 현장에서의 고민과 실천 경험을 나누었습니다. 기관별 사업 운영 과정에서 느끼는 보람과 어려움, 장애인 가족을 더 잘 지원하기 위한 방향에 대해 자유롭게 이야기하며 서로에게 실제적인 배움과 응원을 전하는 시간이 이어졌습니다.
또한 기관과 개인의 미션·비전 공유 활동을 통해 각자가 현장에서 어떤 마음과 목표로 일하고 있는지를 돌아보았습니다. 장애인과 그 가족이 지역사회 안에서 존중받고, 안정적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장애인가족지원센터의 역할을 다시 한번 확인하는 시간이었습니다.
오후에는 참여자들이 함께하는 힐링 프로그램이 진행되었습니다. 푸른 나무와 정원이 어우러진 공간에서 식사와 대화를 나누며 종사자 간 친밀감을 높이고, 업무로 지친 마음을 회복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밝은 분위기 속에서 서로를 응원하고 격려하는 모습은 이번 워크숍의 의미를 더욱 깊게 만들어주었습니다.

이번 워크숍은 단순한 만남을 넘어, 서울시 장애인가족지원센터 종사자들이 서로 연결되고 함께 성장하는 시간이었습니다. 앞으로도 영등포구장애인가족지원센터는 타 기관과의 협력과 교류를 바탕으로 장애인 가족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는 전문적인 가족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함께 나누고, 함께 회복한 서울시 장애인가족지원센터 종사자 워크숍
영등포구장애인가족지원센터는 지난 2026년 5월 15일 금요일, 서울시 서대문구에 위치한 카페 세라울에서 진행된 「2026 서울시 장애인가족지원센터 종사자 워크숍」에 참여하였습니다. 이번 워크숍은 서울시 내 장애인가족지원센터 종사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서로의 경험을 나누고, 기관 간 협력의 방향을 함께 모색하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바쁜 현장 업무에서 잠시 벗어나 자연이 어우러진 공간에서 서로를 격려하고 재충전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워크숍에서는 먼저 각 기관 종사자들이 함께 교류하며 장애인 가족지원 현장에서의 고민과 실천 경험을 나누었습니다. 기관별 사업 운영 과정에서 느끼는 보람과 어려움, 장애인 가족을 더 잘 지원하기 위한 방향에 대해 자유롭게 이야기하며 서로에게 실제적인 배움과 응원을 전하는 시간이 이어졌습니다.
또한 기관과 개인의 미션·비전 공유 활동을 통해 각자가 현장에서 어떤 마음과 목표로 일하고 있는지를 돌아보았습니다. 장애인과 그 가족이 지역사회 안에서 존중받고, 안정적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장애인가족지원센터의 역할을 다시 한번 확인하는 시간이었습니다.
오후에는 참여자들이 함께하는 힐링 프로그램이 진행되었습니다. 푸른 나무와 정원이 어우러진 공간에서 식사와 대화를 나누며 종사자 간 친밀감을 높이고, 업무로 지친 마음을 회복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밝은 분위기 속에서 서로를 응원하고 격려하는 모습은 이번 워크숍의 의미를 더욱 깊게 만들어주었습니다.
이번 워크숍은 단순한 만남을 넘어, 서울시 장애인가족지원센터 종사자들이 서로 연결되고 함께 성장하는 시간이었습니다. 앞으로도 영등포구장애인가족지원센터는 타 기관과의 협력과 교류를 바탕으로 장애인 가족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는 전문적인 가족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